모발 상태에 따른 관리 요령
 Name 구디그 (goodwig@goodwig.com)
 Date 2008-02-04 22:58
 Access 2,243
 Link http://www.goodwig.com
◈ 가발 정보 게시판 게시판에서 이동된 게시물입니다. (2008/02/04 22:58:28)
1. 건성모발

건성 모발은 수분이 부족한 상태로 모발이 거칠고 흩날리기 쉬우며 윤기가 없고 빗질하면 정전기가 잘 일어납니다. 필요 이상으로 머리를 자주 감아서 수분이나 유분이 제거 되지 않도록 주의 하여야 합니다.


2. 손상된 모발

손상된 모발이라 함은 파마, 염색, 강한 자외선, 드라이어의 사용 등에 의해서 광택과 탄력을 잃고 부서지기 쉬우며 끝이 갈라지는 상태의 모발을 말합니다. 또한 수분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손상된 모발은 거칠게 느껴집니다. 그러므로 항상적당한 수분을 유지 시켜주는 동시에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3. 중성모발

중성모발은 모발이 탄력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외기의 온도, 바람, 햇볕 등에 의해 상태가 변하는 중성 모발은 피지의 분비가 정상적이기 때문에 두피가 적당한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손질해 주어야 합니다.


4. 지성모발

지성 모발은 지성피부와 같은 상태로 피지 분비량이 많아 모발이 더러워지기 쉬우므로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5. 비듬이 많은 머리

1) 10분 모닝케어

좋은 빗으로 매일 1백 번 정도 빗질해줍니다.


2) 잠자기 전 20분 케어

손가락 끝으로 두피에 원을 그려가며 마사지합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되면 모근에 영양공급을 도와 비듬과 탈모를 예방합니다. 양파즙은 비듬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즙을 퍼프에 묻혀 두피에 발라줍니다.


3) 비듬 전용 샴푸 케어

일단 생긴 비듬은 비듬 전용 샴푸로 뿌리 뽑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두면 지루선 비듬으로 변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6. 탈모성 머리

1) 우선 두피에 손가락을 대고 손가락 끝으로 크게 원을 그립니다.

2) 손가락에 약간 힘을 주어 두피를 눌렀다가 떼는 방법으로 정수리 부터 목 뒤까지 리드
미컬하게 터핑합니다. 두피가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15분간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손가락으로 머리를 감싸 쥐듯이 쥐고 조금씩 힘을 주고 눌렀다가 다시 천
천히 손가락에 힘을 뺍니다. 30초에서 1분 정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3가지 방법을 하
루에 한 번 정도 해 줍니다.